원장 인사말

    인제대학교 대학원장
    이대희

    인제대학교는 1941년도에 개원한 백병원을 모체로 (고)백낙환 박사님에 의해 1979년에 인제의과대학으로 설립되었고, 1989년도에 종합대학교로 승격되었으며, 이순형 이사장님/전민현 총장님을 비롯한 인제가족 모두가 합심 노력하여 명문사학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인제대학교는 의술로 세상을 구한다는 ”인술제세와“ 어짐과 덕으로 세상을 구한다는 “인덕제세”의 건학이념과 ‘정직·성실·근면’의 교훈과, ‘자연보호, 생명존중, 인간사랑’을 교육이념으로 삼아, 환경의 보호, 생명가치의 존중, 인간성 회복과 민족화합을 실천적 목표로 세우고 ‘민족의 대학, 세계의 대학’을 향하여 착실히 전진해 가고 있습니다.


    인제대학교 일반대학원은 4차산업혁명의 시대적 변화에 부응하고자 융합지식과 4C 능력 : Critical Thinking(비판적 사고력), Communication(소통 능력), Creativity(창의력), Collaboration(협업 능력)을 갖춘 글로벌리더를 양성하고자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 대학원 졸업생들은 국내·외의 의학, 인문사회과학, 자연과학, 의생명공학, 공학, 디자인, 예술 등의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인제대학교 일반대학원은

    • 01

      전일제 대학원생 등록금 85~100% 장학금 지급

    • 02

      10여 가지의 다양한 교내외 장학금 지급

    • 03

      4단계 BK21사업, 지역혁신플랫폼사업, 고급인력양성사업, 중점연구소, 교수연구과제 등 외부 프로젝트로부터 생활비 지원 

    • 04

      논문게재 인센티브 (SCI 및 KCI 등재 학술지) 지급

    • 05

      대학원 기숙사(인정관) 우선 제공

    • 06

      부속 백병원 진료비 감면

    등의 파격적인 지원을 통해서 우수 논문 발표, 실용성 높은 특허 등록 및 고부가가치의 신물질 개발 등 탁월한 연구 역량을 제고해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일반대학원은 2004년 대학교육협의회 주관 종합평가에서‘최우수 대학원’ 그룹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특히 2020년에는 4단계 BK21사업에 3개 교육연구단(나노융합, U-디자인, 항노화)이 선정되어, 교육연구단을 기준으로 전국 대학에서 28위, 부·울·경 지역에서 6위에 랭크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한편, 본교 일반대학원은 2007년 이래로‘부산미래과학자상’수상자를 가장 많이 배출한 대학원들 중의 하나로 명성을 쌓아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인제대학교 대학원은 국내·외에서 우수한 학생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유치하여 이들이 24시간 캠퍼스에서 연구하고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인제대학교 일반대학원은 차별화된 교육콘텐츠, 저렴한 교육비용, 우수한 교육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미래의 글로벌리더를 배출하는 요람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명(이대희)

    인제대학교 대학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