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 인사말

    인제대학교는 1941년에 개원된 ‘백병원’의 창립자 백인제 박사의 ‘인술제세(仁術濟世)’ 정신을 계승한 백낙조 박사와 백낙환 박사의 숭고한 노력에 의해 1979년 ‘인제의과대학’ 으로 설립되었으며, 1984년 김해에서 ‘인제대학’으로 시작하여 김해캠퍼스 시대를 열었으며, 1989년에 종합대학으로 승격되었습니다.

    ‘어짊과 덕으로 세상을 구한다’는 의미를 가진 ‘인덕제세(仁德濟世)’는 인(仁)과 덕(德)을 대학교육의 중요한 부분으로 인식한 것으로, 대학 구성원 모두 ‘자연보호(自然保護)․생명존중(生命尊重)․인간(人間)사랑’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정직(正直)․ 성실(誠實)․근면(勤勉)’ 교훈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인제대학교 대학원은 1984년 의학부 석사과정으로 대학원 설립인가를 받아, 1985년에 석사과정을, 1987년에 박사과정을 개설하였고, 4차 산업혁명의 시대적 변화에 적합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와 학문 탐구에 정진할 수 있도록 행·재정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에서는 대학원생을 위한 다양한 장학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탁월한 교수진을 바탕으로 대학원생들의 연구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4단계 BK21사업에 3개의 연구단(헬스케어 4C Design 교육연구단, NANO 4.0 융합소재부품 지역혁신 인재양성 교육연구단, 디지털항노화융합연구단)이 운영되고 있으며, 세계 우수 인재의 초청을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GKS장학사업’을 통하여 여러 나라에서 온 우수한 외국인 대학원생들도 본 대학원에서 수학하고 있습니다. 미래 연구를 이끌어갈 석․박사를 배출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인제대학교 대학원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학원장 이 성 범